WGNB

기본 정보
상품명 WGNB
[제품] Story text 취향의 다양성을 제안하는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무니토만의 새로운 시각을 함께 선보입니다.
스튜디오부터 기업, 아티스트, 이종 분야와의 협업을 기다립니다.
수량 수량증가수량감소
[Story] 카테고리 Collaboration
[Story] Link /story?cate_no=168
WGNB  
*WGNB Office

WGNB
쉽지만 깊이를 구하고 즐겁지만 진중함을 구한다.

2015년 설립된 WGNB는 서울을 기반으로 하는 공간 디자인 스튜디오입니다.
WGNB는 "같은 것을 다르게 생각하라"는 슬로건 아래 우리 일상의 다양한 영감을 공간 디자인과 연결하여 새로운 시각을 창조하고자 합니다.
WGNB는 새로운 시각과 유연한 사고로 건축, 가구, 제품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디자인의 경계를 재정의합니다.


*L Loungechair 모델링

LOUNGE CHAIR
2022년 무니토는 우리가 소파와 소파테이블로 채워놓은 라운지 공간에 라운지체어로 방점을 찍어줄 디자이너를 찾고자 하였어요.

그 기준은 우리를 이해하고 있되 우리와 다른 색채를 가지고 있었으면 좋겠다였죠.
여러 디자인 스튜디오를 미팅하였고, 그 중 WGNB는 방향성이 같지만 건축, 인테리어를 기반으로 하기에 우리가 보지못하는 새로운 뷰를 제시할 수 있을거라 믿었어요.


*WGNB 스케치

'L' CONCEPT
형태적인 디자인보다는 구조적인 디자인으로 접근하고자 하였고, WGNB는 L의 형태를 활용하였어요.

이는 면이 강한 구조를 위해 활용되는 방식으로 두개의 판을 L로 절곡하여 디자인을 완성하였어요.
간결하지만 단단한 방식이었죠.


*PXG 플래그쉽 스토어
L Loungechair는 공간에 힘을 불어 넣어주는 디자인이라고 생각해요.
어떤 공간이 꼭 물건이 가득해야만 채워져있다고 느끼는 것이 아니죠. 알맞은 무게감을 가진 무언가가 적절하게 비워져있을 때 우리는 비로소 채워져있음을 느낀다고 생각해요.

비워져있지만 가득채워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