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FY

기본 정보
상품명 COMFY
[제품] Story text COMFY COLLECTION은 편안함에 대한 새로운 시선에서 출발하였습니다. 비례와 곡선으로 완성된 콤피 컬렉션은 편안함과 안정감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2020.11 COMFY SOFA 출시
2022.02 COMFY FLOW SOFA 출시
2023.02 COMFY TABLE 출시
수량 수량증가수량감소
[Story] 카테고리 Collection
[Story] Link /story?cate_no=166
COMFY  
*편안함에 대한 표현

EPISODE 01. 편안함에 대한 새로운 시선
소파에서의 편안함은 착석감에서 온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끊임없이 더 나은 착석감을 위한 고민이 이어지죠.
편안함을 더해줄 부분은 어떤 것이 있을까에 대해 새로운 시선으로 접근하고자 했어요.
오감 중 우리가 더할 수 있는 부분은 '시각'이라고 생각했고, 앉지 않고 바라봄으로써도 편안함을 느끼는 디자인을 하고자 시작되었어요.


*COMFY SOFA의 비례와 곡선

EPISODE 02. 비례와 곡선
시각적인 편안함을 위해서 선택한 첫번째는 '비례'였어요. 모든 미학의 기본은 비례에서 시작되어지고 그 부분을 항상 염두에 두며 디자인을 진행하였어요.
두번째는 '곡선'의 사용이었어요. 정확히 말하면 정돈된 곡선을 사용함으로써 시각적인 편안함을 이루고자 하였어요.

비례와 곡선의 조합은 소파의 팔걸이부터 등받이로 이어지며 다시 팔걸이로 떨어지는 선을 이루었고, COMFY SOFA의 조형이 완성되었어요.
COMFY SOFA의 촬영 시에 이 부분을 전달하고자 디테일 컷을 많이 찍었던 기억이 나네요. :)


*FLOW 모듈의 첫 촬영

EPISODE 03. Always Better Together
2022년 무니토는 Always Better Together라는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를 전개하였어요. 이건 대화를 위한 디자인이었고, 그 흐름에 COMFY SOFA도 함께 하였어요.
COMFY SOFA는 방향성을 가진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었고, 우리는 서로를 바라보는 자세를 취할 수 없을까를 생각하였어요.

하지만, 조금 색다른 방법으로 말이죠.

기존 국내 소파에서 찾아볼 수 없던 FLOW 모듈을 선보였고, 이 모듈은 서로를 조금이라도 바라보는 방식의 대화에 가능성을 열어주었어요.
FLOW 모듈은 무니토가 주고자 하는 메세지였고 많은 분들이 공감해주셔서 기쁜 마음이예요.


*COMFY TABLE 스케치

EPISODE 04. 무게감에서 오는 안정감
20년 COMFY SOFA의 첫 출시 이후, 22년 FLOW 모듈로 라인업이 완성 되어지고 우리는 다시금 공간을 상상해보았어요.
'시각적인 편안함을 더할 수 없을까'는 소파 테이블의 필요성으로 이어졌고, 어떤 모습이 COMFY다운 소파 테이블일지 고민의 시간이 있었어요.


*COMFY TABLE 매터리얼 콤비네이션

소파 테이블이 가져다주는 편안함은 '안정감'이라는 키워드였고 무게감을 가지고 있어 공간에 안정감을 더해줄 조형을 찾았어요.
지금의 COMFY TABLE은 COMFY SOFA의 윗 모습인 트랙 모양의 조형에서 패밀리룩을 가지고, 하부를 선이 아닌 면으로 결정하며 무게감을 완성하였어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