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ITE

기본 정보
상품명 SUITE
[제품] Story text SUITE COLLECTION은 '호텔과 같은 침실'이라는 로망을 위해 시작되었습니다.
우리집 침실이 호텔 스위트룸이 되는 꿈을 실현하고자합니다.

2023.03 SUITE BED 출시
수량 수량증가수량감소
[Story] 카테고리 Collection
[Story] Link /story?cate_no=166
SUITE  
*호텔 같은 침대와 새하얀 침구

EPISODE 01. 호텔과 침대
호텔을 상징하는 가구는 침대죠. 아무래도 숙박을 기반으로 하기에 소파보다는 침대가 더 상징적인 아이템이라고 생각해요. 실제로 호텔 객실의 그레이드를 나눌 때, 침대의 크기나 거실과 침실의 구분 등으로 정해지구요.
많은 분들이 '호텔 같은 침실을 갖고 싶다.'라는 로망을 갖고 있죠.
이는 단순히 침실을 의미하기 보다는 호텔이 주는 청결함과 편리함도 함께 녹아 들어 있는 표현이라고 생각해요.

무니토는 세 번째 침대 디자인을 준비하면서 이번에는 '로망 실현'을 목표로 해보자고 생각하였어요.

'우리 집 침실을 호텔 스위트룸처럼 만들기!'


*편의성을 동반한 로망

EPISODE 02. 호텔 침대의 절대 요소
호텔 침대는 침대에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조명, 콘센트 등이 헤드에 빌트인 되어 함께 있는 경우가 많아요.
우리가 샤워 가운을 입고, 침대 헤드에 기대어서 핸드폰 충전할 때, '나 좀 멋지다'라고 느끼는 포인트라고 생각해요. 뭔가 나를 중심으로 세팅 된 듯한 느낌.


한쪽 벽을 가득 채운 침대 헤드와 다양한 편의 기능, 이것이 무니토가 생각하는 '호텔 침대'의 핵심이었어요.


*무니토 디자인의 핵심, SUITE UNIT

EPISODE 03. SUITE UNIT
침대 헤드에 콘센트를 삽입해서 디자인을 진행할 수 있었지만 무니토는 한번 더 고민하였어요.
우리가 가진 의문은 침대 헤드는 침대의 필수 요소인데, '모두에게 이 콘센트 기능이 꼭 필요할까'였죠.

누구에게는 불필요한 기능으로 인해 비용을 지불한다는건 속상한 일이라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우리는 사이드 테이블 역할을 하는 유닛으로 콘센트 기능을 옮기기로 결정하였어요.
침대에서 사이드 테이블은 선호 되어지는 요소이고 그 디자인조차 침대와 하나의 룩이라면 침실을 완성할 수 있겠다고 생각했죠.


*최초 스케치와 실제 모습

EPISODE 04. 낮은 비례
호텔의 스위트룸은 우리 집 침실보다는 층고가 높은 경우가 더 많아요. 그렇기에 높은 침대 헤드가 공간을 분할하거나 채우는데 더 적합한 방식이죠.
하지만 우리의 침실은 층고가 높지 않기 때문에 비례에 대한 고민이 이어졌어요.

침대 헤드만을 낮추는 것이 아닌 전체 침대를 저상형으로 조정하고 침대 헤드 높이를 낮추면서 가로로 긴 비례의 침대를 완성하였어요.

우리는 채우면서도 공간이 더 넓게 느껴지는 모습을 만들어내었어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