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TER

기본 정보
상품명 ALTER
[제품] Story text ALTER COLLECTION은 시대의 변화로 쓰임이 변화하는 집에 대한 고민에서 출발하였습니다. 쿠션의 다양한 사용법이 우리의 생활에 다양성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2023.04 ALTER SOFA 출시
수량 수량증가수량감소
[Story] 카테고리 Collection
[Story] Link /story?cate_no=166
ALTER  
*대면형 레이아웃 촬영 중

EPISODE 01. 공간의 역할
코로나 이전, 우리가 경험하는 공간의 역할은 분명히 나누어져 있었어요.
집은 휴식을, 회사는 일과 같이 서로의 영역 침범은 적었고 그 역할이 더 분명했었어요. 이는 오래도록 유지해온 습관과도 같은 것이었죠.
우리는 시대의 변화를 겪으며 집이라는 공간의 쓰임에 많은 가능성을 보게 되었어요. 집의 용도는 어디까지 일까요?

이제는 단순히 하나의 쓰임이 아니게 된 집을 위해 ALTER SOFA는 시작되었어요.



*어떤 모습이 나의 라이프 스타일 일까요?

EPISODE 02. 사용자에 따라 변화하는
ALTER SOFA는 사용자에 따라서 그 모습이 바뀌어지는 모습을 상상했어요.
소파의 기능에 집중하는 사람이 있고, 다양하게 자세를 바꾸어가며 스스로의 리프레시를 원하는 사람도 있을거예요.
최근 자세를 바꿔가며 일하는 모션 데스크의 소파 같은 모습을 그리기도 했어요. 그래서 아이데이션 단계에서는 모션 데스크 다리를 달자는 의견까지..

최종적으로 결정된 등받이와 팔걸이의 자유로움은 나에게 맞출 수 있는 여지가 되었고 그 여지는 큰 변화를 만들어 줄거예요.
어쩌면 진짜 내가 좋아하는 자세라는 걸 발견할 수 있을지도 모르죠.


*반복적인 쿠션 디테일 샘플 작업

EPISODE 03. 무니토스럽다?
22년부터 23년을 거치면서 '무니토스럽다'가 무엇일지에 대해 고민이 많았어요.
애플은 혁신이라는 키워드로 불리듯이 무니토는 어떤 단어로 표현이 가능할까요?
그리고 우리가 보는 무니토와 여러분이 보는 무니토는 과연 일치하고 있을까라는 의문도 함께 들었어요.

모두가 공통적으로 이야기하는 무니토스럽다는 '배려'였어요.
작은 것을 기억하고 챙겨주는, 그리고 상대방의 부담스럽지 않을 정도의 다가감.

ALTER SOFA에도 그런 요소는 쿠션을 연결하는 지퍼에 있고, 이 부분은 디자이너의 의지이기도 했어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