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EM

기본 정보
상품명 POEM
[제품] Story text POEM COLLECTION은 최소한의 요소로 공간을 시적으로 변화 시켜 줄 것입니다. 명확한 취향을 위한 ON POINT 디자인의 시발점입니다.

2023.01 POEM SOFA 출시
수량 수량증가수량감소
[Story] 카테고리 Collection
[Story] Link /story?cate_no=166
POEM  
*최소한의 요소로 디자인

EPISODE 01. ON POINT의 시작점
2023년은 취향의 발견을 위한 '다양화'가 무니토의 핵심 방향성이에요.
그 시작을 담당한 POEM COLLECTION은 20평 대에 거주하는 독립한 여성 중 극단적인 미니멀을 선호하는 취향을 위해 디자인 되었어요.
소파가 가질 수 있는 요소를 최소화하면서도 그것이 기능성을 잃지 않도록 하는 것이 목표였어요.
디자인이 간결한 만큼 구성도 1인, 2인, 스툴로 고정하고 출발한 POEM COLLECTION이예요.


*완벽한 조형의 구현을 위한 샘플 작업

EPISODE 02. 시적인 표현
POEM SOFA의 닉네임과 같이 생략, 또 생략이 가장 중요했어요.
시적인 표현같이 은유적으로 소파가 이루어지기를 바라는 마음이었어요. 소파가 시적이라니 멤버들도 굉장히 당황했던 기억이 나네요 :)

팔걸이는 과감히 생략되어지고 등받이와 좌방석은 운율을 맞추듯이 같은 조형 반복을 사용하였어요.
단 하나의 운율만 남은 아주 간결하지만 의미를 품은 시가 되었죠.


*수정과 수정과 수정과 또 수정

EPISODE 03. 미니멀과 완성도의 관계
아이러니하게도 가장 간결한 조형은 그만큼 완벽한 완성도가 필연적이었어요. MUNITO STUDIO의 설계 역량이 가장 많이 발휘된 프로젝트였어요.
오랜 경력의 제조업체에서도 "이 정도면 되지 않느냐"는 질문을 하셨고, 우리의 대답은 "한번 더 가시죠"였어요.

골조 설계를 위한 도면을 수차례 수정하는 시간이 소요되었고, 생산과 디자인 그리고 완성도를 모두 고려한 완벽한 설계가 완성되었어요.
저의 고집을 구현해준 디자인 팀장과 제조업체의 노고에 심심한 감사를..


*POEM SOFA의 하드웨어 디테일

EPISODE 04. 기능의 부여
함축적인 표현만 있다면 실용성이 너무 아쉽죠.
그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 각도 조절이 가능한 하드웨어를 적용하였어요.

무니토에서는 등받이가 조절되는 방식의 제품은 처음 선보이기에 스터디가 많이 이루어져야 했어요.
어떤 하드웨어가 가장 디자인적으로 우수할까? POEM SOFA의 간결함을 담아줄 기능은 어떤 방식이어야 할까?
이런 고민과 함께 선정된 지금의 하드웨어는 감성적인 사람에게 있는 내적 강인함 같은 느낌으로 다가와요.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