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LE

기본 정보
상품명 ABLE
[제품] Story text ABLE COLLECTION은 '선택 할 수 있다.'라는 컨셉 아래 컬러, 소재, 배치 등의 사용자 자유도를 여는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공간에 선택의 자유를 위해 더 변화하고 발전할 컬렉션입니다.

2019.06 ABLE SOFA 출시
2023.02 ABLE TABLE 출시
2023.04 ABLE ISLAND SOFA 출시
수량 수량증가수량감소
[Story] 카테고리 Collection
[Story] Link /story?cate_no=166
ABLE  
*패브릭 컬러의 믹스

EPISODE 01. 고객과의 대화로부터
ABLE SOFA의 시작은 조형이 아닌 '컬러의 믹스'였어요.

종종 직접 고객 분들과 이야기를 나눌 기회가 있는데 꽤 많은 분들이 원하는 조합의 컬러로 소파를 제작하기를 원하셨어요.
하지만 당시 무니토의 소파 컬렉션은 모듈 단위의 컬러 믹스는 가능했지만 모듈 안에서의 조합은 어색하다고 느껴서 추천 드리지는 않았어요.

이 니즈를 시작으로 ABLE SOFA는 처음부터 패브릭 컬러 믹스를 고려해 디자인을 시작하였어요.
고객 분과의 대화에서 제품의 아이디어가 시작되었어요.


*지금은 사라진  ABLE SOFA 워터드롭 릴렉스

EPISODE 02. 패브릭 믹스
색상의 조합을 위해서는 요소가 필요했어요. 당연히 소파의 파트가 나누어져 있어야만 가능했어요.
컬러들의 어우러짐을 위해 조형적인 부분도 부드러움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한 뒤, 디자인이 시작되었어요.

기본 컬러가 바탕이 되어지고 컬러 포인트가 적절하다고 판단해서 좌방석을 베이스로 두고 그 위에 팔걸이와 등받이를 올리는 방식을 최종 선택하였어요.

가장 어려움을 겪은 부분은 실제 패브릭 종류와 컬러의 선정이었어요.
팝한 컬러의 조합은 순간적으로 눈을 기쁘게 해줄 수는 있으나 오랜 시간 함께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다고 생각했고, 같은 톤 안에서 컬러의 변주가 필요했어요.
수많은 아티클을 검토하다 지금의 CARE-PLUS 패브릭의 컬러가 가장 적합하였고, 지금도 가장 많은 분들이 선택해주시는 베스트컬러예요.


*ABLE TABLE 27가지 옵션

EPISODE 03. ABLE, ABLE!
ABLE COLLECTION은 닉네임처럼 '고객이 직접 선택할 수 있다'가 가장 큰 컨셉이예요.
소파를 출시하던 당시에는 조금의 가능성을 더 열어 드리고자 하는 마음이었지만, 바야흐로 취향의 시대가 도래했고 ABLE SOFA는 그 부분에서 가장 적합한 컨셉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해요.

자연스럽게 ABLE TABLE이 기획 되었고, 상판과 폴 그리고 베이스를 원하는 컬러와 소재로 조합할 수 있도록 하였어요.
다양한 소재를 제공하고 싶은 마음과 소재의 조합까지 고려하는 작업은 난이도는 높았지만 즐거운 과정이었어요.


*ABLE TABLE의 조형을 떠오르게 한 B2B 현장

최종적으로 상판, 폴, 베이스 각 3개의 소재가 선정되었고, 이를 통해 27가지 취향이 가능해졌어요!
27가지 취향이라니!? 이 안에 내 취향은 어떤 것일까요?

ABLE SOFA와 함께 ABLE TABLE까지 선택한다면 거실의 한 축은 모두 나의 취향으로 촘촘하게 채우게 될 것이라 생각했어요.
더 많은 취향을 위해 에이블테이블은 콜라보레이션도 적극적으로 진행할 계획이예요!


*ABLE ISLAND SOFA 최초 스케치

EPISODE 04. 배치를 선택할 수 있도록
2019년도에 ABLE SOFA가 출시 된 지 4년이 흐른 2023년에 ABLE SOFA는 새로운 변화를 준비해요.
기존의 ABLE SOFA는 '컬러 선택을 할 수 있다'가 메인이었지만, 새로운 ABLE SOFA은 '자유롭게 배치 할 수 있다.'가 메인 컨셉으로 설정하였어요.

섬처럼 각 모듈이 정해진 규칙 없이 완벽하게 사용자의 선택으로 이루어진 공간을 꿈꿨어요.
그렇게 에이블아일랜드소파가 시작되었고, 우리는 자유 배치를 위해서는 조형의 자유가 선행 되어야 한다고 생각했고, 지금의 자유 곡선을 가진 소파가 완성되었어요.

컬러 믹스에서 출발해서 자유 배치까지 다다른 ABLE COLLECTION의 변화는 어디까지 갈 수 있을까요?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