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BLAB Lounge

기본 정보
상품명 LIBLAB Lounge
[제품] Story text 젊은 창작의 에너지가 가득 찬 마로니에 공원 옆, 특별한 이들을 위한 도서관이 있습니다.
도서 문화 재단 씨앗에서 운영하는 ‘리브랩’은
느린 학습자들을 위한 쉬운 글이 있는 곳 ‘라이브러리 피치’와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자신의 이야기를 표현하는 ‘제 3의 시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별한 이들을 위한 공간인 만큼 사용자를 위한 섬세한 고민으로 가득 채워져 있습니다.
잘 보이지 않아도 자연스레 느껴지는 친절한 배려 가득한 공간이 만들어졌습니다.
수량 수량증가수량감소
[Story] 카테고리 Lounge
[Story] Link /partners?cate_no=172
LIBLAB Lounge  


Library Peach

'라이브러리 피치'는 책으로 소통하고, 책을 소리 내어 읽고, 쉬운 글을 창작하며 교육 방법을 연구합니다.
평소에는 느린 학습자들을 위한 도서관으로, 이따금 특수 교사들을 위한 소통의 허브 역할을 하는 공간으로 다양한 쉬운 글이 만들어지고 경험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자유롭게 책을 읽을 수 있는 도서관과 다양한 이벤트가 열리는 컨퍼런스 홀의 기능을 하는 지하 1층은 자유로운 구성의 라운지 가구로 구성되었습니다.
빛을 담은 서가로 자칫 어둡고 답답할 수 있는 지하의 벽을 밝게 채워 넣었습니다.







1층은 여러 사람들이 다양한 모습으로 사용하는 라운지로, 간편히 사용할 수 있는 라이브러리 스툴과 조용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라운지 체어로 구성되었습니다.








리브랩 2층에서는 느린 학습자들을 위한 컨텐츠가 만들어 집니다.
여러 크리에이터들이 모여 소통하고 고민하며 도서부터 오디오북, 영상 등이 제작되는 공간입니다.








설계 : PRDTV(프로덕티브), 문도호제, STUDIO COMMONGOOD
시공 : KOOPARTNER(구파트너)
사진 : 김동규 작가, 이동웅 작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