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BLAB Office

기본 정보
상품명 LIBLAB Office
[제품] Story text 젊은 창작의 에너지가 가득 찬 마로니에공원 옆, 특별한 이들을 위한 도서관이 있습니다.
도서문화재단 씨앗에서 운영하는 ‘리브랩’은
느린 학습자 들을 위한 쉬운 글이 있는 곳‘라이브러리 피치’와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자신의 이야기를 표현하는 ‘제 3의 시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별한 이들을 위한 공간인 만큼 사용자를 위한 섬세한 고민으로 가득 채워져 있습니다.
잘 보이지 않아도 자연스레 느껴지는 친절한 배려 가득한 공간이 만들어졌습니다.
수량 수량증가수량감소
[Story] 카테고리 Office
[Story] Link /partners?cate_no=171
LIBLAB Office  


제 3의 시간

'제 3의 시간'은 아이들을 위한 소통과 경험의 공간입니다.
어린이부터 청소년까지 다양한 연령층을 위한 열린 도서관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직접 경험하며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찾을 수 있는 새로운 배움으로 가득합니다.
아이들의 자유로운 창작 활동을 위해 항상 힘쓰는 사서들을 위한 특별한 커스텀 가구를 디자인하였습니다.




오피스 가구를 디자인하며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가구는 드로워입니다.
수납과 정리라는 가장 기본적인 기능을 가지면서 개인의 취향과 개성에 따라 다른 쓰임을 가질 수 있는 디테일을 더했습니다.




오피스 캔틴과 회의실은 점점 더 그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생활 행태와 인식이 변하면서 아늑하고 편안한 환경이 기존의 경직된 사무실보다 더 높은 업무 효율을 만들어주기 때문일 것입니다.
워크 스테이션과 함께 편안하고 쾌적한 업무 환경을 위한 가구를 디자인하였습니다.








PEACH MARKET

리브랩 2층에는 느린 학습자들을 위한 콘텐츠를 만들어가는 크리에이티브 오피스가 있습니다.
한정적인 공간 속에서 여러 사람이 좀 더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였기에 
평범한 데스크와는 조금 다른 빌트인 스타일의 워크스테이션이 디자인되었습니다.





자유로운 공간 활용을 위해 데스크와 선반 모두 플로팅 방식을 적용하였습니다.
참고 서적이나 서류를 보관할 수 있는 개방형 수납 선반과
디자인 작업용 데스크탑을 거치하거나 가방을 보관하는 하부 선반은 모두 효율적인 공간 활용을 위해 디자인되었습니다.












설계 : PRDTV(프로덕티브), 문도호제, STUDIO COMMONGOOD
시공 : KOOPARTNER(구파트너)
사진 : 김동규 작가, 이동웅 작가

Top